Overblog
Editer l'article Suivre ce blog Administration + Créer mon blog

알바에서는 사기가 가치를 창조합니다

Publié le

 

추운 겨울이면 생각나는 따끈따근한 국물에 알바

서민들이 즐겨 먹는 요리인데요 

우리 가족들도 서민이라 참 좋아해

 겨울이면 자주 끓여 먹곤 한다지요 

오늘은 모처럼  재래시시장 가서 

 동태 한 마리 사다 김수미 레시피로 끓여본 알바

얼큰하고 칼칼해서 입맛을 돋우는데요 

비린내 하나 없이 시원하고

 깔끔한 알바 끓이는법

소개해 드릴게요^^

김수미 알바 알바 꿀팁 국물이 깔끔해요 

재료

동태 1마리 

콩나물 600g

무 1/4개

양파 1/2개

대파 1대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미나리 한줌

새우 젓갈 2T

멸치육수: 디포리+멸치 1줌+다시마+물 6컵 반

양념:  된장 1T 양조간장 2.5T 고춧가루 4T 다진 마늘 1T 매실액 1T 

다진 생강 1 작은 술

먼저 냄비에 멸치와 디포리 다시마를 넣고

달달 볶아서   

멸치가 노릇노릇해지면 물 1500ml를 넣고(6컵 반) 

멸치 육수를 끓여줍니다  

(저는 디포리가 없어서 건새우를 넣어주었어요 )

육수가 끓여질 동안

  

무와 양파는 두툼하게 썰고 

대파는 어슷 썰고 

 

고추도큼직하게 썰어주고 미나리는 

적당한 길이로 잘라줍니다 

그사이 육수가 끓으면

건더기는 건져내고 맑은 육수에 무를

넣어서 

10분간 끓여줍니다 


썰어둔 고추에 

된장 1스푼 고춧가루 4스푼 양조간장 2.5스푼

다진 마늘 1스푼 매실액 1스푼과 다진 생강 1 작은술을 넣고 

골고루 저어서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10분 후  무가 끓으면서 어느 정도 익으면

 깨끗히 손질한 동태와 양념장을 넣고

 뚜껑 덮어서 끓여줍니다 

끓으면  이제 머리 딴 굵은 콩나물을 넣어서

끓인후


콩나물이 익으면서  숨이 죽으면

알과 고니를 넣고 새우젓갈로 간을 합니다 

저는 고니는 없고 알도 적은ㅋㅋ

저는 2숟가락 듬뿍 넣어주었어요 

(간은 본인이 드셔보시고 추가하세요 )


마지막으로 양파 대파 미나리를 넣고 한소끔 끓여주면


김수미 알바 알바 꿀팁 

알바 끓이는법 완성


정말 시원하고요 칼칼하고 

비린내 전혀 없이 깔끔하고 맛있네요 

추운 겨울날 가슴까지 따뜻하게 해주는 

 알바 하는 법

아삭아삭한 콩나물과 

향긋한 미나리 향이 잘 어울려서 

아주 깔끔한 맛이랍니다 

오늘 저녁 반찬이 고민이시라면

 시원한 김수미알바 황금레시피로 끓여보시는건 어때요..?